본문 바로가기
지구,우주에 대한 호기심

토성에 관한 8가지 몰랐던 사실

by dayinformation dayinformation 2020. 12. 5.
반응형

1. 오랫동안 지구를 제외한 태양계의 천체 표면에는 액체가 없다고 믿어졌습니다. 그러나 1995 년에 토성의 가장 큰 달인 타이탄에는 호수와 운하, 심지어 바다가 있다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사실, 그들은 물이 아니라 탄화수소로 채워져 있습니다. 구성의 약 76-79 %가 액체 에탄입니다. 타이탄 표면에 액체가 존재하는 이유는 이 인공위성이 지구 밀도의 1.5 배인 대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동시에 Titan은 매우 큰 위성입니다. 반지름은 2576km, 즉 수성보다 약간 큽니다.

 

2. 토성은 태양계에서 가장 먼 행성이지만 육안으로도 하늘에서 볼 수 있습니다

 

 

3. 토성은 수소 (96 %)와 헬륨 (3 %) 등 대부분 가스로 구성됩니다. 따라서 토성의 대부분은 대기입니다. 대기의 깊숙한 곳에서는 압력이 높아져 가스가 액체 바다로 변합니다. 그러나 지구 에서처럼 바다와 대기 사이에는 명확한 경계가 없습니다.

압력이 300 만 기압에 도달하는 더 깊은 토성의 층에서는 액체 수소가 금속이 됩니다. 그리고 이미이 금속 수소 층 아래에는 실리콘과 금속과 같은 중원 소의 작은 코어 (그러나 지구보다 20 배 더 무겁습니다)가 있습니다.

 

 

4. 토성은 구형이 아닙니다. 회전 속도가 너무 커서 스스로 평평 해집니다

 

 

5. 우리는 지구와 다른 행성 모두에서 사이클론과 안티 사이클론이 원 모양을하고 있다는 사실에 익숙합니다. 그러나 1980 년대에 토성에서 독특한 육각형 소용돌이가 발견되었습니다. 그 크기는 25,000km에 달하며 즉 지구보다 큽니다. 육각형 소용돌이는  토성의 북극에 있습니다. 지금까지이 현상에 대한 엄격한 과학적 설명은 없지만 과학자들은 최근에 실험실에서 유사한 미세 와류를 얻을 수있었습니다.

 

 

 

6. 토성 Iapetus의 달은 독특합니다. 그것은 빛이 근본적으로 다른 두 개의 반구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앞 반구라고 불리는 앞 반구는 마치 눈이 덮인 것처럼 밝은 흰색 빛으로 빛납니다. 그것은 그것에 떨어지는 빛의 60 %를 반사합니다. 두 번째 반구는 그을음처럼 검은색입니다. 빛의 3 % 만 반사합니다. 이 차이로 인해 별이 빛나는 하늘에서 Iapetus의 밝기는 주기적으로 한 번에 두 가지 크기로 변경됩니다.

이러한 양면 Iapetus의 이유는 먼지 때문이며 Iapetus는 한쪽에만 정착합니다. 먼지 층의 두께는 수십 센티미터에 불과하지만 위성의 모양이 급격하게 변화하는 데 충분합니다.

 

 

 

7. 토성의 고리를 처음으로 관찰 한 사람은 갈릴레오 갈릴레이였다. 이것은 1610 년에 일어났습니다. 그러나 이탈리아 망원경의 힘은 그들의 구조를 조사하기에는 불충분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위대한 과학자는 그가 행성의 두 "부속물"을 보았다고 생각했습니다. 1612 년 갈릴레오는 다시 토성으로 시선을 돌렸을 때 고리가 전혀 보이지 않아서 그를 매우 당혹스럽게 만들었습니다. 사실 그 순간 그들은 가장자리에서 볼 수 있었고 저전력 망원경으로는 볼 수 없었습니다.

 

 

 

 

8. 토성의 고리는 99 % 의 얼음 입자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다. 그들의 크기는 마이크로미터에서 센티미터, 수십 미터까지 다양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