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음 능력을 개발하는 팁

by dayinformation dayinformation 2020. 11. 30.
반응형

 악기를 연주하는 능력과 마찬가지로 청음 능력은 꾸준히 연습을 통해 향상할 수 있습니다. 듣던 대로 노래의 성부, 멜로디를 분해할 수 있도록 단련하면 차트와 악보, 각종 인터넷 강의에서 점차 벗어날 수 있다. 밴드를 하지 않았어도 프로 기타리스트는 아니었지만, 이러한 분별력을 단련하는 것은 음악을 접하는 누구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만약 당신이 어떻게 연습하든, 악보를 귀로 듣고 배우는 능력이 향상되지 않는 것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면,  여기서 당신에게 연습의 작은 기술 몇 가지를 추천합니다.

그다음에 말씀드릴 기교들은 제가 기타리스트의 각도에서 썼지만 다른 악기들도 거의 모두 적용을 받습니다.



청음 능력을 발휘하다.

 

아직 음의 높이를 정확히 알아낼 수 없더라도 그 앞뒤에 있는 음의 관계를 알아낼 수 있다. 대부분은 8도의 음을 알고 있다. 기타의 빈 줄에 메모를 한 후 12개를 눌러 8도를 재생합니다. 연습하면 3도, 4도, 5도 음을 점차적으로 들을 수 있게 된다. 만약 당신이 각각의 음의 정도수 사이의 간격을 정할 수 있는 표가 필요하다면, 음정 표를 찾을 수 있습니다. 두 음표 사이의 음정 관계를 알아볼 수 있도록 점점 노력하면, 먼저 순리적으로 선율과 화음을 알아보는 것을 시도할 수 있다. 그다음에 해야 할 일은 초음부의 정확한 음을 파악한 다음, 그 간격을 기준으로 전체 멜로디의 정확한 음을 계속 계산하는 것이다.



멜로디 계산법 배우기

 

음악 이론을 논할 때 핵심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음악을 들음으로써 멜로디를 확인하는 것이다. 이 멜로디, 즉 이 노래의 마지막 화음이 이 질문에 답하는 열쇠가 되는 경우가 많다. 비록 이 화음의 정확한 음조를 즉시 알아낼 수 없더라도, 한번 시도해 보라. 화음처럼 들리는 뿌리를 찾을 때까지 화음의 뿌리, 화음의 뿌리, 화음의 뿌리, 선율이나 노래의 기조를 추론할 수 있는 가장 비판적인 음을 찾아낸다. 직접 들어보면 곡의 멜로디나 음색을 확인할 수 없을 수도 있지만 그래도 악기와 비교해 볼 수 있다. 좋아. 일단 계수를 정하면 노래 전체를 찾을 수 있어. 사용할 수 있는 화음. 앞으로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압축되어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부분 솔루션 - 소프트웨어 지원 접근 방식



심지어 왕벌의 비행도 작은 조각으로 나누어서 배울 수 있다 – 비록 여러분이 한 번에 한 음만 낼 수 있더라도, 여러분이 그것들을 찾을 때까지 올바른 음을 제외하려고 노력하는 인내심을 가지고 있다면. 그러나 음악 플레이어의 중요성도 반영된다. 일시 중지, 재생이 필요하므로 가능한 한 효율적으로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또는 음악 플레이어를 찾아야 한다.



아이튠즈, 유튜브 등 일반 음악 플레이어는 기술이 발달해 반복재생이나 느린 재생까지 설정할 수 있다. IK 멀티미디어 앰플 iTube4와 같은 소프트웨어도 4곡뿐 아니라 DOW/Radio의 8곡과 많은 수의 기타 컬러풀로 선택할 수 있는 기타리스트들에게 완벽한 선택이다. 하지만 기타 연습 중에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는 것에 익숙하다면 BOSS eBand JS-10을 사용해 보십시오. 이것은 기타와 마이크로폰 입력 인터페이스를 갖춘 훌륭한 2.1 스테레오 시스템(더블 트랙 스테레오 플러스 엑스트라 베이스)이다. 직접 재생하는 음악과 음악을 동기화하십시오.

 

또한 키보드 연주자, 기타리스트 여러분께도 추천드리지만, Toontrack EZkeys라는 좋은 가상악기 뿐만 아니라 기초악리에 대한 지식과 훈련의 소재를 가지고 있어 음정, 화현 이론을 배울 수 있는 좋은 방법이자 좋은 노래 창작 도구입니다.

 

만약 몇 개의 특정 음표에 병목이 나타나면, 가볍게, 천천히.

 

당신이 하나의 개별 음표를 들으려고 시도할 때, 만약 연속된 16분 음표가 몇 번이고 반복되어 계속 알아들을 수 없다면, 이 때, 아까 말한 바와 같이 속도를 줄여 재생할 수 있는 플레이어나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다. 신곡을 처음 들었을 때, 이것은 하나의 음표를 알아내는 가장 좋은 방식입니다. 음이 높이가 정해지면 그 속도를 정상으로 돌려 노래의 속도와 리듬을 느껴볼 수 있다.

 

자기 자신에게 인내심을 가져라 - 그러면 더 쉬워질 것이다

 

한 곡씩 음표 하나하나를 시도해 음표 하나하나를 만들어 내는 데 시간이 걸렸어도 결국에는 그 곡을 스스로의 힘으로 철저히 익힐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처음 새로운 곡을 뺄 때 압도적으로 어려운 부분은 인내심만 있으면 조금씩 풀어간다. 일단 정확한 음표나 화음을 찾으면, 당신은 다른 음악적 요소들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악구, 변조, 움직임, 리듬형 등등. 동시에 두 번째 곡을 긁을 때 처음보다 훨씬 부드러워진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첫 곡으로 몇 주 혹은 몇 달이 걸 리더 라도이 과정에서 축적된 기술, 능력은 아주 귀중한 자산이 될 것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