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우주에 대한 호기심

우주의 기원에 대한 여러가지 가설

by dayinformation dayinformation 2020. 12. 3.
반응형

우주의 기원에 대한 여러 가지 가설

 

우리가 이 지구에 살고 있는 동안, 온 우주를 보면, 지구는 어디에서 왔는지 알 수 있다. 그동안 인류는 우주에 대해 궁금해했고 과학자들은 끊임없이 탐구해 왔다고 말했다.

 

우선 3가지의 가설에 대해 알아보겠다.

 

1. 폭발론

 

200억 년 전, 품질이 매우 크고 부피가 매우 작은 원시 불덩이가 존재했다. 원시 화구의 온도와 밀도는 모두 매우 높으며, 원시 화구 주위에는 매우 많은 방사선이 존재하고 있다. 원시 화구가 폭발한 후 안의 물질은 사방으로 퍼졌다. 그리고 밀도는 점점 낮아진다. 어떤 물질은 성간 안의 매개체가 되고, 어떤 것은 행성으로 변한다. 장기간 끊임없이 팽창하는 상황에서 천천히 우주가 탄생할 것이다. 가설은 신빙성이 비교적 높은 것으로 현재 폭발을 일으킨 원인에 대한 과학적 논증이 없다.

 

2. 우주영원론

 

우주의 전체 범위 내에서 유지되는 상태는 매우 안정적이다. 우주 공간과 시간은 무한하다. 우주 안의 각종 물질이나 별의 수는 모두 안정된 상태이며, 변화가 일어나도 아주 작은 변화일 뿐이다. 우주 폭발은 우주영 원론이라는 가설 아래 우리 인류는 빅뱅 전에 무엇이 일어났는지 결코 알지 못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3. 우주 팽창론

 

우주가 폭발하면 짧은 시간에 빠르게 커지고, 이때 우주 온도가 점점 낮아진다. 팽창하면서 우주 온도가 저온 상태인데 어느 정도 온도가 내려가면 한 번은 온도가 높아진다는 뜻이다.

 

이 우주 팽창 이론은 어느 정도 폭발설을 계승하고 있다.

이 외에도 여러 가지의 다양한 가설이 존재한다.

하지만 우리는 빅뱅이론이라 알려진 우주대폭발론이 가장 친숙하다.

 

빅뱅이론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다.

 

빅뱅 이론에 따르면, 우주는 처음에는 단지 하나의 점일 뿐인데, 이 점은 과학에서는 무한한 밀도와 질량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어떤 미지의 원인으로 인해 기점이 폭발하기 시작한다. 이때부터 시공간이 생겨나면서 우주는 탄생하게 된다. 이 점이 폭발한 이래로 우주는 계속 팽창하고 팽창한다. 팽창의 속도는 의심의 여지없이 빛의 속도를 넘었다.



광속 한계론은 우주 속 물질의 운동속도에 관한 연구로 공간의 확장은 여기에 국한된 것이 아니다. 우주 대폭발은 성공적이었고, 우리가 현재 겪고 있는 많은 우주 문제를 설명할 수 있다. 그러나 아직 입증되지 않았기 때문에 결론이라고 할 수 없다.



게다가 최근 일부 과학자들이 연대해 빅뱅 이론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는 등 자신들의 주장을 숨기기 어려운 분야로 몰아가고 있다. 만약 우주가 대폭발에서 나왔다면 대폭발 이전의 상태, 즉 대폭발 이론의 '기점(奇點)'이 존재했을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이론적으로만 합리적으로 가정하면 대폭발 이전의 시공을 수학적으로 시뮬레이션할 수 있지만, 과학자들은 어떤 가설은 대폭발 이전의 시공을 수학적 모델로 시뮬레이션하면 방정식을 만들 수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아시다시피 위대한 과학자 아인슈타인은 말했다. 등식은 영원하다.



그래서 불규칙적 등식을 만든다는 일종의 논리가 성립할 수 있을지 의문이 생긴다. 문제만 제기하면 과학자가 문제 제기를 할 뿐 아니라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과학자들은 이런 질문을 바탕으로 새로운 우주 기원설을 '반등설'로 제시했다. 빅뱅이론의 성공점을 그대로 이어받은 이론이고, 달리 말하면 우주는 시작도 끝도 없는 이론이다. 우주 공간에는 원시적 기원이 없다. 사실 우리의 우주는 팽창하기 시작한 이래로 계속 팽창해 왔다. 수축된 상태, 즉 우리가 존재하는 이 우주에 앞서 또 하나의 우주가 있다는 것이다.



그것은 끊임없이 무너지고 수축하는 우주이다. 그것이 마지막으로 극한까지 수축할 때, 그것은 팽창하기 시작한다. 즉 우리의 현재 우주이다. 우리의 우주는 어느 정도 팽창했다가 다시 무너지고 수축한다. 우주는 이러한 수축과 팽창 속에서 순환한다. 대폭발 이론에 비해 이 이론은 확실히 완벽한 것이다. 무엇보다도 그것은 이해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과학자들은 이 논리가 제기되는 즉시 노벨상 수상자 4명의 반박을 받는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분명히 새로운 과학 이론을 사람들에게 납득시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당신은 대폭발 이론에 대해지지를 가지고 있습니까? 아니면 우주의 기원이라는 새로운 설을 더 좋아하십니까?

 

반응형

댓글0